DDS

DDS

DDS

예를 들어 뇌 질환 치료를 위한 약물이 효과가 우수하지만, 혈관 뇌 장벽(blood brain barrier, BBB)을 통과 못해서 치료약물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활용이 안 될 경우가 많습니다.

그럴경우 약물을 뇌에 전달하기 위해 다른 물질과 결합시켜 표적이 되는 뇌세포로 전달하고 체내 대사과정을 통해 결합 약물은 분해되면서 약물 효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.

때문에 특정 질환 및 표적이 되는 부위의 표적약물로서 필요성을 갖고 있으며, 암 표적 항암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.

전구약물은 약물전달 물질소재로서 기존 의약품 및 신규한 합성 약물 구조를 가지면서 체내의 대사과정에 의해서 효과가 나타나는 약물을 의미 합니다.

 

그 자체로 활성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목적하는 곳에서 활성을 유도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물질이며, 암 및 뇌질환 치료제 분야에서 특히 약물전달의 핵심기술로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도 많은 임상연구와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.

뇌 질환 및 암 치료 표적 전구 약물 개발은 약물합성, 약물전달, 나노 폴리머 포물레이션, 뇌 신경전달물질분야, 암 메카니즘, 동물모델 적용 기술, 약효 및 안전성에 대한 독성기술 등 많은 복합 기술이 필요합니다.

그렇기 때문에 제약산업 및 기업의 연구개발 투자에 현실적으로 높은 위험성이 있지만, 신규 표적 전구약물 개발은 뇌를 포함한 위험도가 높은 질환연구와 연관된 기술개발 포함, 파급효과가 국내 외 의료시장에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는 핵심기술개발입니다.

Celldi drug delivery system

의학 연구에서 약물전달 시스템은 매우 중요한 분야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.

전달 소재로서 적용 가능한 신소재는 생체 적합성 및 생분해성 기능이 우수한 물질이 필요하며, 약물 전달과정의 약물 방출의 동력학은 인체내 환경 및 특성 또한 전구 물질과 화학적 매개되는 변수에 특이적으로 강하게 의존하기 때문에 최적으로 설계되고 아주 적절한 나노 중합체의 합성 및 설계가 중요합니다.

셀디 고분자 폴리머 기반기술은 약물 결합체로부터의 유효 약물의 방출이 성공적으로 연구되었으며, 다른 유사한 약물, 화합물 및 다양한 기능을 가진 활성 소재와 유사한 시스템에서 약물 방출이 가능한 모델로서의 기반 기술을 확인 및 원천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.

Polyaspartic acid

특성

생분해성 [biodegradable]

수용성 [water-soluble polymerized amino acid] 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.

특성과 구조

음이온 특성을 갖고 있는 고분자 전해질이며, 자연에 존재하는 Polyaspartic acid는 α,-linked L-aspartatic acid로 구성되어 있으며, D- and L-aspartic acid 그리고 α and β links의 합성과정에 따라서 Polyaspartic acid는 4가지 이성질체 형태로 존재합니다.

셀디는 Polyaspartic acid 기반 고분자 폴리머를 약물전달체로 사용하고 있으며, 뇌 질환 연구를 위하여 도파민 화학물 및 항암제 개발 연구를 위하여 카보플라틴 항암제 화합물과의 결합 후 약물전달 폴리머로 합성하여 개량신약으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.

한국본사

주소: 전북 완주군 완주산단 6로 전북테크노파크 창조관 2-212

전화: 063 211 7421 Email: patricroft@gmail.com

유럽법인

Address: H-1052. Vaci. u. 24. Budapest Hungary Tel: +36 30 5616361

Email:ekrisch.celldi@gmail.com

​COPYRIGHT (C) 2019 CELLDI CO., LTD. ALL RIGHTS RESERVED BY CELLDI COMPANY

TELL US